“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은 파랗게 질린다”라는 유럽 속담이 있을 정도로 토마토(Tomato)는 건강 효능이 압도적인 식재료입니다. 과일과 채소의 특성을 모두 갖춘 토마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채소 중 하나이기도 하죠. 오늘은 토마토의 핵심 성분인 라이코펜의 기적 같은 효능부터, 영양 성분을 200% 흡수할 수 있는 특별한 조리법까지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.
토마토가 붉은색을 띠는 이유는 ‘라이코펜’이라는 천연 카로티노이드 성분 때문입니다. 라이코펜은 현존하는 항산화 물질 중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것 중 하나로,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비타민 E의 100배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.
특히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과 여성의 유방 건강을 지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,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해 노화 현상을 늦춰주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도 수행합니다. 하지만 이 라이코펜은 생으로 먹을 때보다 ‘어떻게’ 조리하느냐에 따라 흡수율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.
토마토는 정성스럽게 요리할수록 우리 몸에 더 많은 영양을 선물합니다.
토마토는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영양제입니다. 아침 주스 한 잔으로, 혹은 저녁 요리의 재료로 토마토를 가까이해보세요. 꾸준한 토마토 섭취는 시간이 흐를수록 여러분의 몸을 더 젊고 건강하게 바꿔줄 것입니다.
생일이나 출산 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미역은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해조류입니다. 하지만 미역은 단순한 관습적인…
독특한 향과 쫄깃한 식감으로 '산에서 나는 고기'라 불리는 표고버섯(Shiitake)은 맛뿐만 아니라 그 효능 또한 보약에…
한국인의 식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식재료를 하나 꼽으라면 단연 마늘(Garlic)입니다. "마늘을 먹지 않는 한국인은…
고대 이집트에서 '신들의 음식'이라 불렸던 꿀(Honey)은 인류가 발견한 가장 오래된 천연 감미료이자 치료제입니다. 꿀은 단순히…
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동물성 식품이 있습니다. 바로 연어(Salmon)입니다. 연어는 특유의…
가장 저렴하면서도 완벽에 가까운 영양을 제공하는 식품을 꼽으라면 단연 계란(Egg)입니다. 계란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, 미네랄,…